IDC: 기업들은 공급망이 안정화됨에 따라 위험을 완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.

글로벌 물류를 보유한 대기업은 공급망을 더욱 유연하고 투명하게 만들어 공급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방식으로 중단을 보다 신속하게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는 IDC의 연구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. Project44가 의뢰한 이 연구는 물류가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혼란에서 회복되었음을 보여줍니다.

백서의 다른 흥미로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.

1. 물류망 내 처리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. 조사 대상 기업 중 절반 이상이 구조화된 디지털 형식으로 정보를 공유하면 공급망의 성능과 처리량이 향상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현재 물류 데이터의 절반 미만이 이러한 방식으로 공유됩니다.

2. 운영 가시성이 부족하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. 응답자의 약 3분의 1은 운영 공급망 가시성 부족으로 인해 회사가 물류 비용을 너무 많이 지불하거나 수익 손실을 겪는다고 답했습니다.

3. 실시간 가시성은 자동화, 간소화된 워크플로 및 인공 지능, 기계 학습과 같은 기술의 사용을 지원합니다. 이를 통해 수동 오류를 방지하고 작업량을 줄이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의사 결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
4. 기업은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가시성에 투자합니다. 조사 대상 기업 중 72% 이상이 가시성에 대한 투자를 늘리거나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합니다.

Project44는 배송 추적 플랫폼입니다. 고객에게 물류 프로세스의 진행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사고(예: 전쟁, 전염병 또는 봉쇄) 발생 시 혼란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현재 개발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.

IDC의 공급망 수석 분석가이자 그룹 VP인 Simon Ellis는 “가시성 외에도 처리량과 정확성을 높이려면 공급망 기술 동향을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.”라고 말했습니다. “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처리량 속도를 달성하고 더 효율적이고 더 나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뿐입니다. 기업은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, 정보의 명확성 및 통제력을 향상해야 합니다. 따라서 대부분의 기업은 이러한 이니셔티브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.”